Properties

2011. 3. 13. 00:51 from PROGRAMMING/C#.NET

■ Properties(속성)

private한 field의 값을 읽고, 쓰고, 연산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한 메카니즘을 제공하는 멤버.

public data 멤버처럼 사용될 수 있으며, 실은, 접근자(accessors)라고 불리는 특별한 메서드 이다.

Properties는 데이타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메서드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높여준다.

 

■ Properties Overview

1. 코드의 구현이나 확인을 숨긴상태에서, 클래스가 값(values)을 가져오고(getting) 설정하는(setting)을 공개적인 것으로 드러낼 수 있다.

2. Get property accessor는 property value을 리턴하는 데 사용되고, set accessor는 new value을 할당하는데 사용된다.

이러한 접근자는 다른 접근 레벨을 가진다.

3.value 키워드는 set accessor에 의해 할당된 값을 정의한다.

4. set accessor가 구현되지 않은 properties는 읽기 전용(read only)이다.

5.  지정된 접근자 코드(custom accossor code)를 요구하지 않는 간단한 properties를 위해,

자동으로 구현된 프로퍼티(auto-implemented properties)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 Using Properties

형식

지정자 타입 이름

{

       get { return ; }

       set { 변경; }

}

 

데이터 멤버 대신 프로퍼티를 쓰는 이유

 

캡슐화(=정보의 은닉)를 위해

객체지향언어는 캡슐화를 특징으로 함. 일반 변수를 private으로 선언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을 막고 public으로 된 프로퍼티를 선언하여 객체를 보호할 수 있음.


 

See Also

Properties (C# Programming Guide) in msdn

Using Properties (C# Programming Guide) in msdn

'PROGRAMMING > C#.N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structor and Destructor  (0) 2011.03.12
static and instance  (0) 2011.03.11
chap.3 타입 2. 참조 타입  (0) 2011.03.08
chap.3 타입 1.값 타입  (0) 2011.03.08
[0304과제] 연산자 종류(C, C#)  (0) 2011.03.06
Posted by 마마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