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를 마음에 품다 3 - 누사두아(Nusa Dua)편 ②

 

3. 발리 컬렉션(Bali Collection)

누사두아 지역에서 쇼핑이나 식사를 위해 찾게 되는 곳이다. 식당은 워낙 없으니 한두번쯤 이곳에서 해결하게 될 것 같고 쇼핑은 딱히 할 게 없다고 생각된다. 누사두아 내의 호텔에서 대부분 차량을 지원한다. 택시를 이용한다고 해도 지역이 좁아서 많은 비용은 나오지 않을 것 같다.

 

 

이런 식으로 가게들이 늘어서 있다. 에어컨 없는 음식점이 많음..ㅠㅠ

 

햇빛이 강하지 않더라도 습한 날씨 탓에 애 데리고 다니기 힘들었는데 잠들어주어서 간신히 커피 한잔.

 

코코 비스트로(CoCo Bistro)라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다. 아이랑 둘이 었는데 많이도 시켰다. 실제로 넘 많이 남겼음ㅠㅠ

 

나시고랭

 

먹은것중에 맛있는 편이었는데 매니저로 보이는 분이 지나가면서 아이가 먹기에 맵지 않냐고 물었다. 아주 살짝 매콤했으나 아이는 못먹을 정도여서 그렇다고 했더니 바로 다시 만들어 주었다. 서비스에 감동했으나 아이가 먹지 않아서 슬펐다..ㅜㅜ

 

샐러드(정확한 이름은 모르겠음)-아주 좋았다.

 

스프-짬. 별로.

 

뭔지 기억이 잘 안남... 많이 남긴걸로...


매우 아쉬운 식사를 하고 날은 어두워지고 숙소로 돌아갈 일이 걱정인데 아까 그 매니저한테 게이트 방향을 물으니 지금 돌아가냐고... 그렇다고 했더니 기다리란다. 차 태워준다고. 그런 서비스가 있는줄 몰랐는데 규모가 큰 음식점에서는 픽업 드랍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 같다. 덕분에 편하게 잘 왔다.

 

이틀뒤 애가 너무 밥을 못먹어서 다시 발리 콜렉션의 일식당을 찾아갔다.

 

 

Garden Restaurant 답게 정원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그리고 에어컨도 나오는 곳에서 식사할 수 있음!

 

 

 

음식맛은 그냥 쏘쏘. 다 먹고 나서 보채는 아이만 아니었다면 시원한곳에서 좀 더 오래 있고 싶었다. 사람도 없었는데...

이 곳도 차량을 제공해준다고 해서 물어봤더니 지금 차 고장났다고...ㅡㅡ

 

이 날 돌아오느라 고생했다.

돌아갈때는 호텔별로 승차위치도 다르고 정해진 시간도 있었는데 몰랐다. 매리어트와는 충분히 걸어갈만한 거리어서 걷기 시작했는데 아이와 함께일때는 얘기가 달랐다. 습한 날씨 탓에 길에 식당 나와서 5분이 채 안되서 땀이 흐르고 얼굴이 달아오르기 시작하는데도 오는 내내 이것저것 보고 놀고 하면서 오느라 정말 오래걸리고 힘들었다. 마지막엔 결국 버럭한 것 같다..;;

 

시간을 잘 확인하고 이용하든가 처음부터 택시를 타는게 나았겠다.

 

 

 

4. THE BAY BALI

매리어트는 해변에 위치한 호텔이 아니라 전용비치를 따로 가지고 있다. 셔틀을 이용해 갈 수 있는데, 굳이 가고 싶지는 않았지만 안가보긴 아쉬워 마지막날 잠깐 들렀다. 바다는 듣던데로 그냥그런 사실 동해 보다 못해보였던 바다라 이렇구나 정도로 보고 왔다. 비치쪽에 가면 'The Bay Bali'라는 간판을 볼 수 있는데, 처음에는 이 곳 비치 전체를 이르는 말인 줄 알았는데 간판에 나와있는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인 것 같다. 유명 음식점들이고 규모도 아주 크다. 

 

 

특히 비치바로앞에 소파에서 음식 시켜먹으면서 수영하면서(음식점내에 수영장 있는곳도 있음) 하루쯤 놀다오면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아직 공사중인 곳도 많고 비수기여서 인지 사람도 없이 휑했다. 무엇보다 바다가 조금만 더 예뻤다면 좋았게다는 아쉬움이 있다.

 

5. 환전

공항에서 비쌀까봐 환전안하고 누사두아에서 하려니 공항과 환율이 같았다(발리 콜렉션내 코코수퍼마켓). 다른곳도 크게 차이나는 것도 아니어서 공항에서 어느정도 환전해도 괜찮을것 같다.

 

만약 매리어트에 숙박한다면 굳이 발리 콜렉션까지 가지 않고 더 가까운곳에서 환전 가능하고(물론 환율도 좀 낫고) 마트도 있다. 나중에 알고보니 코코수퍼마켓은 비쌌다. 음식점도 있어서 식사도 해결할 수 있다. 메리어트의 메인게이트가 말고 후문?같은 곳이 있다. 그 쪽으로 나가면 바로 그 골목이고, 메인게이트로 나왔다면 발리 콜렉션쪽으로 걸어가다 첫번째 좌회전 가능한 곳에서 좌회전 하면 되는데 떠나는 날 알아서 너무 아쉬웠다.

 

'Stay > Indonesia' 카테고리의 다른 글

[3rd] 발리를 마음에 품다 2  (0) 2015.06.07
[3rd] 발리를 마음에 품다 1  (0) 2015.06.05
Posted by 마마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