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 5. 목요일

 

일주일이 지나면서

시간이 빨리 갔다는 생각이 들었다.

돌아가게 되면 그리울 것 같다는

생각도 벌써 들었다.

 

어제처럼 편안한 일상을 즐기기로 한다.

매일 저녁 장을 봐서 해먹기 때문에

쇼핑몰로 가는길은

우리가 매일 지나가는 길이 되었다.

내 눈에 아무 특별할게 없는데

아이는 매일 다른 포인트에 앉아

곤충을 관찰하고

나뭇잎을 보고

꽃잎을 줍고

나뭇가지와 돌멩이를 줍고

구름과 바람과 반짝이는 물을 보고

이야기 해 준다.

 

'엄마 코끼리 구름이야'

'엄마 풍선이 춤을추네. 기분이 좋은가바'

..............

정작 놀랄만한 표현들은 기억이 안난다ㅡㅡ

 

이렇게 왔다갔다 걸으며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이 좋아서

일부러 어린이집에 걸어서 데려오고가곤 했었다.

그러나 그 길의 환경이 늘 맘에 걸렸었는데

내가 바라던 그 모습으로

함께 걸을 수 있어 좋다.

행복하다.

소소한 일상을 즐기며 감사하며

어제 오늘을 보냈다.

 

장을 보면서 물가에도 조금씩 적응해가는 것 같다.

처음에 물 값이 너무 비싸다고 했는데

밖에서 흔히 사 마셨던 생수 600ml짜리가 3불 정도였는데

마트에서 12개에 8불임을 이제야 알았다.

그동안 왜 작은건 다 비싸다고 생각했는지...

 

장볼때는 짐을 싣고 오기 위해서

유모차를 가져가는데

힘들까봐 자기가 밀고가기도 하고

엄마 손 아프다고 졸리고 다리 아픈거 참고

걸어오다가 넘어져서 아이의 양쪽 무릎에

상처가 생기기도 했다.

 

먹지 않던 연어구이를 맛있게 잘 먹어주어서

기분이 좋기도 했다.

 

Posted by 마마필로 :